디트 선발 스쿠발
스쿠발이 토미존 수술에서 복귀했던 작년 7월 이후를 기준으로 보면,
스쿠발은 리그 전체에서 FIP1위, ERA 8위, 삼진률 4위, 피OPS 4위의 압도적인 피처입니다.
99마일까지 나오는 포심과 포크볼 수준의 낙차를 보여주는 체인지업.
커쇼를 연상시키는 백풋슬라이더까지.
좌투수들은 체인지업이나 백풋 슬라이더 둘중하나만 완벽하면 우타자들 상대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류현진의 첸졉, 스틸의 백풋슬라이더가 그 예.
근데 스쿠발은 포심이 99마일찍히는데 첸졉과 슬라이더가 모두 완벽하니 이건뭐..성적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직전 오클전에 6.1이닝 4실점이 다소 아쉬운 결과이긴하나 피안타는 4개, 삼진9개.
5회까지 노히트 수준으로 던지다가, 6회 이후 힘이 좀 떨어지면서 홈런 두방을 맞은게 옥의 티였습니다.
트윈스 선발 로페즈
23시즌 성적.
지난 분석에서 이야기했듯이
스위퍼와 체인지업을 완벽하게 장착하면서
기존의 상하를 공략했던 스타일에서 양 코너를 공략하는 피처로 바뀌면서 가우스먼에이어 AL 탈삼진 2위 피처가 되었죠.
지난시즌 디트로이트 상대로는 2번 등판해서 7이닝 셧아웃, 6이닝 3실점
직전 클블전 실책이 겹치면서 5.2이닝 4실점, 3자책으로 아쉬웠지만 컨텍러가 너무 많은 클블을 상대로는 항상 피안타율이 높았기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겠습니다.
미네와 디트의 불펜 ERA는 30개팀중 전체2,3위로 점수를 못내서 지는팀들이지 뒤집히는 빈도는 매우 낮습니다.
미네는 득점권타율이 .116로꼴찌, 출루율, 장타율, 득점 모두꼴찌. 득점권에서 아무것도 안되는 팀입니다.
디트로이트도 미네랑 그닥 다를바없는 방망이입니다. 7기준점이 낮아보이지 않네요. 7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