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인사이트
셀틱스는 호네츠를 상대로 홈에서 3연승을 기록 중이다.
양 팀의 최근 4번의 맞대결에서 오버 토탈을 기록했다.
호네츠는 이번 시즌 동부 컨퍼런스 팀을 상대로 50경기 중 31경기를 커버했다.
한국 시각 4월 13일 오전 8시 30분, 미국 메사추세츠주에 위치한 TD 가든에서 샬롯 호네츠와 보스턴 셀틱스의 NBA 정규시즌 경기가 펼쳐진다.
1. 샬럿 호네츠
샬럿 호네츠는 최근 몇 년간 볼 수 없었던 심각한 성적 부진을 겪고 있다. 현재 20승 40패로 동부 컨퍼런스에서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최근 애틀랜타와의 경기에서 114-115 접전 끝에 겨우 승리해 연패를 끊어내긴 했지만 여전히 분위기는 좋지 않다. 이 팀의 주된 약점으로는 잦은 턴오버와 약한 수비력이 꼽힌다.
샬럿 호네츠는 마크 윌리엄스가 다음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예정이며, P.J. 워싱턴, 고든 헤이워드, 코디 마틴, 프랭크 닐리키나 등 주요 선수들의 출전 여부는 경기 전에 결정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일스 브릿지스와 브랜든 밀러의 활약은 팀에 긍정적인 신호다. 마일스 브릿지스는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최소 22점을 기록하며 팀을 이끌었고, 브랜든 밀러 역시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최소 19점을 기록하고 있다.
2. 보스턴 셀틱스
보스턴은 지난 몇 년 간 동부지구 최상위권에 계속 올라 있었지만, 플레이오프에서는 매번 한 끝이 모자랐던 팀이다. 2022년 파이널에서는 준우승에 머물렀고 이후에는 두 번 연속 동부 결승에서 석패했다.
이에 보스턴은 올여름 마커스 스마트, 말콤 브록던, 로버트 윌리엄스 등을 과감하게 내보내고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와 즈루 할러데이를 영입하며 노골적인 윈 나우 노선을 택했다. 팀 전체 연봉이 1억 8천만 달러가 넘는 상황이기 때문에 정말 우승이 아니면 의미가 없는 상황이다.
일단 이번 시즌 현재 상황은 훌륭하다. 동부 컨퍼런스 1위에 위치하며 선수들의 경기력이 물올라있다. 특히 브라운-테이텀 듀오의 활약이 놀랍다.
지난 23일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 경기에서 재일런 브라운을 앞세워 129-102 대승을 거뒀다. 8연승을 거둔 보스턴(56승14패)은 2위 밀워키 벅스(45승25패)와 승차를 11경기로 벌리며 동부 컨퍼런스 선두를 지켰다. 브라운은 가장 많은 33점을 올리며 공격을 진두지휘했다.
테리 로지어
Megan Briggs
3. 승부 예측 : 보스턴 셀틱스
이번 시즌 보스턴 셀틱스는 공격과 수비 양면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미 지난 시즌부터 인정받은 리그 최강의 공격력을 유지하면서, 수비에서는 즈루 할러데이의 합류로 할러데이, 브라운, 테이텀으로 이어지는 외곽 수비 라인이 강화되었다.
조 매줄라 감독의 3점 농구 선호 전략에 적합한 선수 구성으로, 보스턴은 리그 전체 30개 팀 중에서 3점 슛 시도가 가장 많은 팀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218cm 장신 센터 포르진기스의 영입으로 높이 또한 강화되었으며, 평균 47개의 리바운드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47.4개)에 이어 전체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에이스 제이슨 테이텀이 부상으로 다음 경기에 결장할 예정이지만,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팀의 경기력에는 큰 지장이 없음을 입증했다. 보스턴은 이번 경기에서 샬롯 호네츠를 높이에서 압도할 것으로 보이며, 결국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