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쉽 4월 10일 밀월 FC : 레스터 시티
◈밀월 FC
지난 주말 경기에서 허더즈필드에 패하며 강등권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원정에서 순위 경쟁 중인 팀을 상대로 확실하게 수비적인 운영으로 패배를 피하려 했는데 한 골을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20위긴 하지만 22위와 승점 차가 1점에 불과하기에 강등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홈경기에서 반드시 승점을 따내야 잔류를 노릴 수 있습니다.
◈레스터 시티
백승호의 버밍엄을 상대한 지난 경기에서 승리하며 다시 1위 자리로 올라섰습니다. 입스위치와 리즈가 나란히 패배했기에 3위에서 치고 올라갔습니다. 마비디디가 두 경기 연속골을 기록했고 듀스버리홀의 중원 장악이 확실했습니다. 경쟁팀보다 한 경기를 덜 소화한 상태에서 찾은 1위기에 우승 가능성이 커졌고 이제 수성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코멘트
레스터의 승리를 봅니다. 밀월은 최근 원정 연패를 비롯해 4경기에서 승점 1점 추가에 그치며 주춤하고 있습니다. 그 상황에서 만나는 레스터 전은 그리 편하지 않습니다. 윙크스와 듀스버리홀이 중원을 장악하며 경기를 지배할 것이고 이사히쿠와 마비디디, 바디의 스리톱이 기회를 놓치지 않을 레스터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레스터 시티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챔피언쉽 4월 10일 플리머스 아가일 FC : 퀸즈 파크 레인저스
◈플리머스 아가일 FC
로더럼에 승리했지만 아직 강등권에 머물러있습니다. 프레스턴과 브리스톨등에 패한 여파가 컸고 강등권과 승점 2점 차에 불과합니다. 그래도, 뭄바의 골로 지난 라운드 경기를 잡았기에 연승에 성공하면 잔류권으로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깁슨과 필립스등 탄탄한 최종 수비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홈경기에서 하디와 휘태커를 앞세워 공격을 주도할 것입니다.
◈퀸즈 파크 레인저스
셰필드에 패하며 연승이 끝났습니다. 버밍엄과 스완지등을 연파하며 강등권과 격차를 벌린 상태였는데 최하위권 팀에 일격을 당했습니다. 때문에, 이번 원정에서는 무리한 운영보다는 수비 위주로 실점을 피하며 패하지 않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최전방에 나설 윌록을 제외한 선수들이 진영을 지키려 할 것입니다.
◈코멘트
접전을 봅니다. 플리머스는 최근 홈 2경기에서 한 골도 기록하지 못하고 패했습니다. 로더럼 원정을 승리하긴 했지만 분위기가 크게 올라온 상태도 아닙니다. 무엇보다 휘태커가 상대의 집중 견제에 최근 골을 터트리지 못하고 있기에 수비를 두텁게 하고 나설 퀸즈파크를 쉽게 넘지 못할 것입니다. 두 팀이 승점을 나눠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플리머스 아가일 FC 승
[[U/O]] : 2.5 언더 ▼
챔피언쉽 4월 10일 프레스턴 노스 엔드 : 허더즈필드
◈프레스턴 노스 엔드
지난 주말 원정 경기에서 차선의 결과를 받아들었습니다. 왓포드 상대로 수비에 치중하며 승점 1점을 챙겼고 이제 남은 경기에서 최대한 승점을 따내며 6위로 가려 합니다. 최근 홈경기에서 3골을 뽑아낼 정도로 홈에서는 시즌 내내 확실한 경기력을 보였는데 오스마칙을 필두로 킨과 제이콥슨등 상대 수비를 넘어설 공격진이 있습니다.
◈허더즈필드
교체로 들어온 힐리의 결승골로 밀월을 잡고 잔류 경쟁을 이어갔습니다. 승리를 챙기지 못한 3월초 이후로 순위가 하락하며 강등권으로 추락했기에 중요한 승리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라운드에서 연승에 성공하면 더 잔류권으로 갈 수 있습니다. 난적 상대로 수비 위주의 운영을 할 수도 있지만 부르그조그르와 와드등이 역습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입니다.
◈코멘트
프레스턴의 승리를 봅니다. 허더드필즈는 최근 원정 두 경기 연속 승점 1점을 따냈습니다. 피어슨과 스펜서등이 나선 수비가 안정적으로 상대의 공세를 막아냈습니다. 그러나, 팀애 최다득점자가 센터백 헬릭일 정도로 최전방의 골 결정력은 아쉽습니다. 린제이와 휴즈가 상대 역습을 잘 막아낼 것이고 오스마칙이 기회를 잘 해결할 프레스턴이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프레스턴 노스 엔드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챔피언쉽 4월 10일 셰필드 웬즈데이 : 노리치 시티 FC
◈셰필드 웬즈데이
23위로 최하위권이지만 19위와 승점 차가 2점에 불과하기에 이번 라운드 결과에 따라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원정 경기에서 연승 중이던 퀸즈파크에 승리했기에 다시 강등권을 벗어날 기회를 잡았습니다. 리암 팔머와 마이클 스미스등 압박에 능한 중앙 미드필더 조합이 나와 상대의 침투를 저지했고 무사바가 결정적인 골을 넣었습니다.
◈노리치 시티 FC
직전 홈경기에서 연승 중이던 리그 선두 입스위치를 제압했습니다. 셰인 더피와 스테이시를 중심으로 한 수비진이 상대의 침투를 경기 내내 막아냈고 수비 라인을 보호했던 누네스가 결승골까지 터트렸습니다. 레스터에 패하며 다소 주춤할 수 있었던 상황이었기에 매우 중요한 승리였습니다. 이제는 5위와 승점 차를 2점까지 줄이고 5위를 노리고 있습니다.
◈코멘트
노리치의 승리를 봅니다. 셰필드는 수비가 시즌 후반 잘 되기에 버티는 축구는 약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승점 3점이 필요한 경기에서 공격적인 운영은 부담입니다. 누네스와 맥린이 중원에 나서 상대의 공세를 막아내며 역습으로 전환할 수 있고 사전트와 사인스, 반스의 마무리가 있을 노리치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노리치 시티 FC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