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인사이트
이번 시즌 울산 현대보다 4골 이상의 득점이 나온 경기를 더 많이 치른 K리그1 팀은 없다.
수원FC의 지난 6번의 K리그1 어웨이 경기 중 4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했다.
이번 시즌 울산 현대보다 4골 이상의 득점이 기록된 K리그1 경기를 더 많이 치른 팀은 없다.
이번 시즌 수원FC의 리그 3 무승부는 모두 1-1로 마무리됐다.
수원FC를 상대로 한 울산 현대의 지난 K리그1 7경기 중 5경기에서 '승리 & 양 팀 모두 득점'이 이기는 베팅이었다.
수원FC의 지난 K리그1 어웨이 8경기 중 7경기에서는 3골 미만이 터졌다.
경기 일정: 4월 6일(토) 오후 2시 / 울산 문수 축구 경기장
승부예측: 홈 승
K리그1 5라운드 경기에서 이번 시즌 첫 패배를 기록한 울산 HD(이하 울산)가 4경기 연속 무승에 빠져있는 수원 FC를 상대로 다시 승점 사냥에 나선다.
1. 수비 안정화가 필요한 울산 HD
울산은 시즌 초반 두 경기에서 연승을 기록하며 지난 시즌 챔피언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AFC 챔피언스리그(ACL)와 리그 경기를 병행하며 최근 3경기에서 부진을 겪었다. 바쁜 일정 속에 많은 선수가 대표팀에 차출되면서 그에 따른 전력 손실도 있었다.
최근 3경기에서 무승을 기록한 울산은 인천 유나이티드, 전북 현대 모터스와 각각 3-3,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전북 현대 모터스와의 경기에서는 대표팀에 뽑혀 태국 원정을 다녀왔던 선수를 후보 선수로 활용하며 최정예 전력을 꾸리지 못했다.
대전 하나 시티즌과의 지난 라운드 경기에서는 주전급 선수들이 선발 명단에 복귀했지만 아직 체력이 돌아오지 않은 중앙 수비수 김영권의 수비 실책이 뼈아프게 작용하며 0-2 패배를 당했다. 부진이 길어지지 않기 위해 반드시 승점 3점이 필요한 울산은 공격 중심의 경기로 승점 3점을 노릴 것으로 보인다.
2. 다시 무너져버린 수비, 수원 FC
수원 FC의 새로운 사령탑인 김은중 감독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수비에 중점을 둔 경기를 치르겠다고 밝혔다. 시즌 초반 지난 시즌보다 안정된 수비를 보여주며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는 듯 싶었지만 여전히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4라운드 경기였던 김천 상무와의 경기에서 전반에만 3골을 내주며 1-4로 패해 수비가 완전히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라운드 경기로 치른 포항 스틸러스와의 경기에서도 한 골만 허용하기는 했지만, 10개의 슈팅을 내주는 등 수비 불안이 계속됐다.
허술한 수비에 비해 공격은 날카로움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어 단 1승을 거두는 데 그친 수원 FC는 지난 4라운드 경기에서 수원 FC로 이적 이후 첫 골을 넣은 지동원의 더 많은 활약이 필요해 보인다.
3. 울산 HD 승리 기대
울산이 홈에서 최근 3경기 무승 사슬을 끊기 위해 매우 공격적인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수원 FC의 수비는 이 공격을 막아내기에 견고함이 부족해 보인다. 울산이 승점 3점을 챙기고 치열한 선두권 경쟁에 불을 지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