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9~30일(월)일본프로야구6경기/해외축구4경기/U23/유럽빅리그

99cbfd7fbf3db8edb2091c73f782cc9c_1723828709_2889.png







 

4월29~30일(월)일본프로야구6경기/해외축구4경기/U23/유럽빅리그

토식이 0 373 04.29 12:15

 

NPB 니혼햄 : 오릭스


◈니혼햄


기타야마 겐지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기타야마는 지난시즌 3경기 2승0패 방어율 1.71을 기록중입니다. 기타야마는 이전등판에서 지바롯데를 상다로 9이닝 완봉승을 거두었습니다. 닛폿햄은 이전경기 오릭스와의 맞대결에서 실책을 3개나 기록하면서 5대4로 패배했습니다.



◈오릭스


소타니 류헤이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소타니는 지난시즌 2경기 1승1패 방어율 4.50을 기록중입니다. 오릭스는 이전경기 닛폰햄과의 맞대결에서 5대4로 승리했습니다. 니시카와의 시즌 마수걸이 홈런이 나온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멘트


이전경기 두 팀다 실책을 하면서 경기력이 정말 좋지 못했습니다. 기록되지 않은 보이지 않는 실책도 있었기에 양팀은 이번 게임에서 집중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릭스는 현재 니시카와, 톤구, 모리가 모두 부진한게 기대 이하의 성적을 내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니시카와의 시즌 마수걸이 홈런이 나왔지만, 슬럼프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부분은 불안한 시작을 한 히라노가 9회를 깔끔하게 막아줬다는 점입니다. 기타야마가 시즌 초 좋은 모습을 보여준 건 사실이나 통산 오릭스 상대전적이 좋지 못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지난시즌 소타니는 제구에 영점이 잡히지 않은 모습이 극명히 드러났습니다. 오릭스는 전날 선발투수가 3.2이닝밖에 책임을 져주지 못하면서 불펜소모가 심했습니다. 당연히 이번 경기까지 영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선발에서의 우위, 불펜운영에서의 우위. 중심타선의 우위까지 닛폰햄이 모든 부분에서 앞서기에 어제의 복수를 완벽히 해낼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니혼햄 승


[[핸디]] : 니혼햄 승


[[U/O]] : 오버 ▲



NPB 소프트뱅크 : 세이부


◈소프트뱅크


카터 스튜어트가 선발투수로 나옵니다. 스튜어트는 지난시즌 3경기 0승1패 방어율 2.87을 기록중입니다. 스튜어트는 나온 매경기가 불안했고 매경기 실점을 하였습니다. 특히나 제구가 안되는 부분이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소프트뱅크는 이전경기 세이부를 상대로 12회말 끝내기 폭투로 3대2로 신승을 했습니다. 연장에서 위기가 많았으나 세이부의 타선이 기회를 살리지 못하면서 결국 승리를 당했습니다.



◈세이부


다카하시 미츠나리가 선발투수로 나옵니다. 다카하시는 지난시즌 2경기 0승2패 방어율 3.46을 기록중입니다. 세이부의 타선은 정말 답이 없습니다. 특히 어제경기에서의 득점권에서의 타자들의 침묵은 팀성적이 왜 부진한지 여실히 보여줬습니다.



◈코멘트


다카하시는 지난시즌 소뱅을 상대로 6이닝 4실점을 기록했습니다. 그날 소뱅의 타선에게 많이 겁먹은 모습을 보여준 다카하시는 이전에 소뱅을 상대로 좋은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스튜어트는 통산 세이부를 상대로 기록이 좋지 못하고, 올해의 피칭을 모두 지켜봐 온 결과 제구가 상당히 불안한 모습입니다. 소뱅은 츠모리-마츠모토-오수나로 이어지는 필승조가 연투를 한 상황이기에 선발의 안정감이 중요한 경기인데 스튜어트는 안정감이 1도 없는 투수입니다. 결국 경기는 선발부터 불펜까지 세이부가 유리한 상황입니다. 타선이 조금만 힘을 내주면 충분히 경기내내 리드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세이부 승


[[핸디]] : 세이부 승


[[U/O]] : 오버 ▲




NPB 요미우리 : 야쿠르트


◈요미우리


포스터 그리핀이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그리핀은 지난시즌 2경기 1승0패 방어율 0.87을 기록중입니다. 그리핀은 홈에서는 안정적인 투구를 기대할 수 있는 투수입니다. 요미우리는 이전경기 요코하마를 상대로 6대2로 승리했습니다. 아베 감독의 마루 1번 기용은 대성공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필승조에게 꿀같은 휴식을 줄 수 있던 게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야쿠르트


미켈 야후레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야후레는 지난시즌 4경기 3승1패 방어율 4.74를 기록중입니다. 야후레는 이전선발등판을 제외하면 올해 괜찮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야쿠르트는 이전경기 한신에게 7회에 역전을 당하면서 3대4로 패배했습니다. 필승조인 오시니가 무너졌다는게 큰 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멘트


야후레의 모든 경기를 봐 온 결과 3승1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믿을수가 없는 투수입니다. 특히 제구가 정말 불안한 투수이기에 주자들을 자꾸 내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핀의 경우 홈에서 좋은 피칭을 기대할 수 있는 투수입니다.통산 야쿠르트를 상대로 5경기 3승1패 방어율 2.03을 기록한 만큼 맞대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선발의 무게감이 많이 차이나고 시즌 초 요미우리의 필승조는 최강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요미우리의 무난한 승리를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미우리 승


[[핸디]] : 야쿠르트 승


[[U/O]] : 오버 ▲




 NPB 주니치 : 요코하마


◈주니치


마츠바 타카히로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마츠바는 지난시즌 2경기 1승1패 방어율 3.09를 기록중입니다. 주니치는 이전경기 히로시마를 상대로 연장 12회까지 승부를 내지 못하면서 0대0으로 비겼습니다. 끝내기 찬스가 많았던 주니치는 득점권 찬스마다 범타로 이어지면서 무승부를 해도 진 기분일 것 같습니다.



◈요코하마


안드레 잭슨이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잭슨은 지난시즌 4경기 1슫2패 방어율 5.68을 기록중입니다. 요코하마는 이전 요미우리와의 시리즈에서 1승2패로 루징시리즈를 당하고 주니치 원정을 떠납니다.



◈코멘트


요코하마의 선발 안드레 잭슨은 19이닝동안 볼넷이 13개를 기록할 정도로 제구가 전혀 안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문제는 피안타율도 높기에 전혀 기대가 되지 않는 투수입니다. 이전 등판경기에서 한신을 상대로 팀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준 건 사실이나 기적적인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주니치 선발인 마츠바를 엄청 신뢰하지 않지만 지난시즌 요코하마를 상대로 5.2이닝 1실점 호투를 한 기억이 있기에 야후레보다는 헐배 믿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드만 하면 사이토, 시미즈, 마르티네즈로 이어지는 최강 불펜이 대기하고 있기에 주니치의 승리를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주니치 승


[[핸디]] : 주니치 승


[[U/O]] : 오버 ▲




NPB 지바롯데 : 라쿠텐


◈지바롯데


타네이키 아츠키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타네이치는 지난시즌 4경기 1승2패 방어율 4.50을 기록중입니다. 지바롯데는 이전경기 라쿠텐을 상대로 답없는 타선이 드디어 한 건 해주면서 7연패를 끊었습니다.



◈라쿠텐


쇼지 코세이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쇼지는 지난시즌 2경기 0승1패 방어율 4.91을 기록중입니다. 쇼지는 원정에서 약한 투수입니다. 라쿠텐은 이전경기 지바롯데를 상대로 10대1로 대패했습니다. 이전경기 선발인 타키나카가 초반에 무너지면서 경기를 쉽게 내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코멘트


작년의 홈 극강모드였던 타네이치의 모습은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지난시즌 라쿠텐을 상대로 7이닝 1실점을 기록한 기억이 있다는 점이 위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쿠텐 선발인 쇼지도 올해 좋지 못한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지바롯데는 전경기 10점을 내긴 했지만 이번경기까지 좋은 타격감이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지바롯데의 불펜은 많이 불안한 모습을 노출하고 있고, 최근의 라쿠텐 경기력이 올라왔기 때문에 라쿠텐의 승리를 보겠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라쿠텐 승


[[핸디]] : 라쿠텐 승


[[U/O]] : 언더 ▼



 NPB 히로시마 : 한신


◈히로시마


오오세라 다이치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오세라는 지난시즌 3경기 0승0패 방어율 1.56을 기록중입니다. 히로시마는 이전경기 주니치와의 경기에서 0대0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경기내용만 봐서는 비긴 게 다행인 경기였습니다.



◈한신


니시 유키가 선발투수로 나섭니다. 니시는 지난시즌 3경기 0승1패 방어율 1.69를 기록중입니다. 니시는 첫경기 요코하마를 상대로 안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이후 2경기에서 완벽한 피칭을 보여줬습니다. 한신은 이전경기 홈에서 야쿠르트를 상대로 7회에 역전에 성공하면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습니다.



◈코멘트


오세라는 한신을 상대로 힘들게 경기를 풀어가는 모습을 자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지난시즌 한신을 상대한 1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 완벽투를 한 좋은 기억을 갖고 있습니다. 니시는 홈에서 더 잘던지는 투수입니다. 전체적으로 히로시마를 상대로 좋은 성적을 갖고 있지만 원정에서의 성적은 많이 아쉽습니다. 최근 양팀의 타선을 보면 오버가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5회 이전에 퇴근도 가능한 경기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신 승


[[핸디]] : 히로시마 승


[[U/O]] : 오버 ▲




 U23 4월 29일 인도네시아  :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이변의 팀입니다. 직전 경기 120분 혈전을 거쳐 대한민국(2-2 무, 승부차기 승)을 제압했습니다. 또한, 경기를 거듭할수록 득점력(7골)은 불을 뿜고 실점 관리(5실점)도 잘 되고 있습니다. 스트라위크(FW, 4경기 2골), 페르디난(MF, 4경기 2골)의 활약을 앞세워 우즈베키스탄의 골문을 열어 젖힐 수 있을 것입니다.



◈우즈베키스탄 


대회 유일의 무실점 전력입니다. 조별 예선 3경기 전승. 10골 0실점. 사우디아라비아(2-0 승)까지 제압 했습니다. 오딜로프(FW, 4경기 2골), 노르차에프(FW, 4경기 2골), 지야노프(FW, 4경기 1골) 등 1-2선 자원들의 단기 득점 페이스가 훌륭합니다. 선제 골을 허용하더라도 이를 뒤따라 잡을 저력을 갖췄다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다만, 상대의 기세를 봤을 때 일방적으로 두드릴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득점도 대량 득점으로 이어지기 어려울 것입니다.



◈코멘트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은 열려있습니다. 다만, 난타전 양상은 지양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인도네시아가 ‘약체팀’이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경우 생각보다 실점 관리를 잘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를 능가할 수 있는 화력을 갖춘 전력이 우즈베키스탄과의 맞대결이기에 필시 득점 상황은 나온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상대의 육탄 방어에 막혀 승리를 확정 지을 수 있는 득점 가능성은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120분 혈전 끝에 승부 차기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무승부 / 언더(2.5 기준) / 핸디캡(+1.0 기준) 인도네시아 승도 염두 해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인도네시아 승


[[U/O]] : 2.5 언더 ▼




세리에A 4월 30일 제노아 CFC : 칼리아리 칼초


◈제노아


3-4-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카르발류 하고 구드문드손을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스트루트만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칼리아리


4-2-3-1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난데스 하고 가에타노를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비올라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멘트


데이터적인 수치로는 홈팀이 근소하게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실제 경기력적인 부분에서는 양팀 모두 동일하게 수비라인에 중점을 수비지향적인 전술을 활용중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경기 양상이 굉장히 루즈하게 흘러갈 공산이 커 보입니다. 최근 양팀의 최전방 공격력 역시도 큰 기대를 걸긴 어려운 상황. 이 경기는 무승부, 그리고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봅시다.



◈추천 배팅


[[승패]] : 무승부


[[핸디]] : +1.0 칼리아리 승


[[U/O]] : 2.5 언더 ▼






 

Comments

99cbfd7fbf3db8edb2091c73f782cc9c_1723828709_2889.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