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는 28일 입장문에서 “유명 제약사가 수십년간 건기식을 약국에 유통하면서 쌓아온 신뢰를 악용해 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에생활용품점에 공급하는 것처럼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며 “약국에 대한 오해와 불만을 가중시키는 제약사의 마케팅은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
대한약사회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유명 제약사가 수십년간 건기식을 약국에 유통하며 쌓아온 신뢰를 악용해 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에생활용품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것처럼 마케팅을 펼치는 데 대해 강력 규탄한다”며 “유명 제약사의 마케팅으로 인해 소비자는생활용품점에서 유통되는 건기식이.
대한약사회도 입장문을 발표하고 "유명 제약사가 수십년간 건강기능식품을 약국에 유통하면서 쌓아온 신뢰를 악용해 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에생활용품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것처럼 마케팅을 펼치는데 대해 강력 규탄한다"며 "신속히 시정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약국에서 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이.
생활용품점다이소가 일부 제약사와 손잡고 가격을 대폭 낮춘 건강기능식품(건기식) 판매에 나섰으나 약사들의 거센 반발로 난관에 부닥쳤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지난 24일부터 전국 200개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영양제 등 건기식 판매를 시작했다.
제약사들이 의약외품을 다이소에 납품한 적은.
약사들은 유명 제약사가 수십 년간 건강기능식품을 약국에 유통하면서 쌓아온 신뢰를 악용, 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에생활용품점에 공급하는 것처럼 마케팅을 펼친다고 규탄했다.
약사들은 약국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다이소 제품을 가격만으로 단순 비교하면 안 된다는 입장이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건기식은.
약사회는 28일 입장문을 통해 “유명 제약사가 수십 년간 건강기능식품을 약국에 유통하면서 쌓아온 신뢰를 악용해 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에생활용품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것처럼 마케팅을 펼치는 데 대해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제약사가 약국에 건기식을 공급하면서 상당한 이익을 취한.
이를 두고 대한약사회는 "건기식은 온라인으로 많이 소비돼 약국 매출에는 큰 변화가 없다"면서도 "문제는 제약사들이 약국에 납품하지 않던 저가 제품을생활용품점에 입점시키고 마치 그동안 약국이 폭리를 취한 것처럼 오인하게 홍보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약국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함량·성분.
오랜 기간 건강기능식품을 약국에 유통하며 쌓아온 신뢰를 이용해,생활용품점에서 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야기한다는 것이 핵심 주장이다.
약국에서 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은 약사의 전문적인 상담을 기반으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춰 추천되는 특수성이 있지만.
실제 대한약사회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유명 제약사가 수십년간 건강기능식품을 약국에 유통하면서 쌓아온 신뢰를 악용해 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에생활용품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것처럼 마케팅을 펼치는데 대해 강력 규탄한다"며 "신속히 시정하라"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유명 제약사의 이같은 마케팅으로.
특히 일부 제약사가 약국보다 저렴한 가격에생활용품점에 제품을 공급하며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