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전날 트럼프 대통령이 주재한 첫각료 회의에 참석해 "우리는 수조 달러의 연방 적자 감축을 이루기 위해 빨리 움직여야 한다"면서 공무원 감축에 대해 "그 일이 필수적이지 않거나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면 당연히 공공 급여 대상에 포함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머스크와 DOGE는 여러 정부.
“유럽연합(EU)은 미국을 ‘등쳐 먹기(screw)’ 위해 만들어졌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집권 2기 첫각료회의에서 EU를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그는 유럽 주요국이 미국산 자동차와 농산물 등을 충분히 수입하지 않는다며 “유럽산 자동차를 비롯해 사실상 모든 제품에.
그는 전날 백악관서 열린 2기 첫각료회의에서 4월 2일 발효 가능성을 언급했으나, 양국이 미국 불법 입국 및 마약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충분히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시행 강행 배경으로 설명했다.
미국 노동부가 발표한 주간(16일~22일) 신규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계절 조정 기준.
그는 전날 백악관서 열린 2기 첫각료회의에서 4월 2일 발효 가능성을 언급했으나, 양국이 미국 불법 입국 및 마약 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노력을 충분히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시행 강행 배경으로 설명했다.
트럼프는 "중국에도 내달 4일부터 10%포인트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며 "4월2일 상호관세 부과.
트럼프 대통령은 26일 열린 첫각료회의에선 정부효율부 수장을 맡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를 불러 각 부처 장관 앞에서 농담조로 “일론에 대해 불만 있는 사람이 있느냐”고 말했다.
사진은 머스크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라고 적힌 모자를 쓰고각료회의테이블 앞에 서 있는 모습.
트럼프 대통령은 26일 백악관에서 개최한 첫각료회의에서 ‘멕시코와 캐나다에서의 불법 월경 감소가 이들 국가에 대한 25% 관세 부과 유예를 계속할 정도로 충분하냐’라는 질문에 답변하면서 관세 부과 시점을 “4월 2일”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후 취재진이 ‘30일간 부과를 유예한 캐나다와 멕시코에.
마크롱 대통령의 설득에 트럼프 대통령은 동의했고 이후 백악관에서 집권 2기 첫각료회의를 개최하며 젤렌스키 대통령이 28일 미국을 방문해 광물 관련 합의에 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욕타임스(NYT), 키이우포스트 등 양국 매체는 이번 광물 합의의 공식 명칭이 ‘재건투자기금 규정과 조건 설정을 위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집권 2기 출범 첫각료회의에서는 현재 유예 상태인 멕시코·캐나다에 대한 신규 관세(25%)를 4월 2일부터 부과할 것이라고 밝혀 한 달 정도 더 연장할 것임을 내비쳤다.
케빈 해셋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도 27일 언론인터뷰에서 멕시코와 캐나다를 포함한 모든 국가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자신이 주재한 집권 2기 첫각료회의에서 “솔직히 말해서 유럽연합(EU)은 미국을 망쳐놓기(screw)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EU에 대한 관세 부과 방침을 밝히면서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EU에 대한 관세를 곧 발표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25%가 될 것”.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집권 2기 출범 첫각료회의에서는 현재 유예 상태인 멕시코·캐나다에 대한 신규 관세(25%)를 4월 2일부터 부과할 것이라고 밝혀 한 달 정도 더 연장할 것임을 내비쳤습니다.
케빈 해셋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도 27일 언론인터뷰에서 멕시코와 캐나다를 포함한 모든 국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