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클리블랜드 디트로이트 10월06일
클리블랜드 디트로이트 야구분석
클리블랜드 디트로이트 스포츠중계
홈 어드밴티지를 가지게 된 클리블랜드 가디언스는 태너 바이비가 1차전 선발로 나선다. 25일 신시내티와 홈 경기에서 7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이비는 최근 3번의 홈 경기에서 QS 이상에 갈수록 투구 내용이 좋아지고 있다는 점이 크다. 금년 디트로이트 상대로 올스타 브레이크 이전에 부진하고 이후에 강했는데 낮 경기 등판시 피안타율이 .254로 부진하다는 점이 아무래도 불안 요소로 꼽힐수 밖에 없다. 호세 라미레즈를 앞세운 클리블랜드의 타선은 득점력이 좋다는 말은 하기 어려운 편이다. 일단 상위 타선에게 모든게 걸려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 리그 최강을 자랑하는 불펜은 선발이 6회까지만 잘 일해주면 된다.
파죽지세를 보여준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불펜 데이로 시작한다. 오프너로는 타일러 홀튼이 등판할 예정. 벌크 투수인 리스 올슨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느냐가 관건인데 올슨이 클리블랜드 상대로 강하고 낮 경기 피안타율이 무려 .178이라는데 주목해야 한다. 휴스턴과 원정 시리즈에서 각각 3점과 5점을 올린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한번 터지면 무섭게 터지는 후반 집중력이 이 팀의 정체성임을 증명해 보였다. 원정에서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는게 이 팀의 강점이라고 할수 있을듯. AJ 힌치 감독의 적절한 투수 운용은 이 팀 불펜의 무기일 것이다.
디트로이트가 여기까지 올라온건 그야말로 이변이라고는 말 외에는 설명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이 기세가 쉽게 꺼지지 않을듯. 그러나 휴스턴과 클리블랜드의 차이는 역시 불펜인지라 디트로이트 특유의 후반 기세가 올라올 가능성도 높진 않다. 하지만 바이비는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낮경기=부진의 공식이 뜬 투수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상성에서 앞선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디트로이트 승리
핸디 : 디트로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